본문 바로가기

렛츠고 리뷰타임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K2/K3 리뷰

 

 

키크론 키보드 3총사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 K2,K3

 

현재 쓰고 있는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 3총사 리뷰 포스팅!! 초창기 모델 K1부터 사용했지만 만족도 높았던 키보드만 리뷰 할 예정이라 이렇게 3총사! 현재 사용 중인 제품 K2(청축/적축 두 가지 ) K3 갈축 이렇게 3 총사인데 K2 적축은 레트로 키캡으로 교체해서 같은 키보드 다른 느낌을 주었다.^^ 키캡만 바꿨는데 키감도 전혀 다르다는 점! 기분전환뿐 아니라 키감 전환까지 덤으로 해준다. 

 

애플 키보드
아이맥 키보드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 사용 전에는 애플 키보드를 사용하였고, 몇 년 전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를 직구해보고 가격 대비 만족도 높아서 그 뒤로도 두 아이템을 더 직구했다. 현재는 지티기어라는 사이트에서 키크론 제품을 독점으로 판매하고 있다. 

 

키크론 케이2 청축키보드
키크론 K2 청축

 

키크론 K2 청축 키보드, 경쾌한 타건감으로 일이 없어도 자꾸만 치고 싶은 손맛이 매력적인 키보드이다. 아! 이것이 기계식 키보드의 맛이구나! 를 명확히 알 수 있다. 

 

키크론 케이2 적축키보드
키크론 K2 적축

 

키크론 K2 적축 키보드인데 지티기어에서 레트로 키캡을 파는 걸 보고 냉큼 사보았다. 키캡의 높이가 약간 낮고 보글보글 부드러운 느낌의 키감을 선사한다. K2 청축, 적축 두 가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적축은 사무실에서, 청축은 집에서 쓰고 싶어서 이다. 적축 키보드는 타건감은 좋지만 소음은 적은 타입으로 기계식 키보드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키캡을 바꾸는 김에 키보드 윤활 작업도 같이 했는데 키감이 훨씬 부드럽다. 셀프로도 어렵지 않은 일이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만족도가 120% 상승한다.

 

이 두가지 키크론 키보드를 만족하면서 사용하기는 하는데 가끔 손목이 아플 때가 있어서 가장 최근에 지티기어에서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 K3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는데 기존의 K2 모델보다 슬림한 바디를 가지고 있다. 내가 키보드를 고를 때 꼭 고려하는 부분이 있는데 먼저 키보드 배열이 맥의 것과 동일해야 하고 블루투스 기능으로 디바이스 여러 대를 지원해야 하고, 케이블이 C타입 이어야 한다. 기계식인 것 기본이다. 키크론 K3는 위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면서도 울트라슬림 바디를 가졌다. 손목을 위해서도 그렇고 궁금해서 구매해 보았다. 

 

키크론 K3 갈축키보드
키크론 K3 갈축

 

그리하여 만나게된 키크론 기계식 키보드 K3, 스위치 옵션은 갈축으로 하였는데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은 느낄 수 있으면서 소음이 적은 특징이 있다. 타건감은 확실히 부드럽고 슬림한 바디 때문에 손목에도 무리가 덜 가는 것 같다. 

 

키크론 K3갈축 키보드
키크론 K3 갈축

 

아이맥에서 작업할때에는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하고 아이패드나 기타 디바이스와 사용할 때는 블루투스를 이용하는데 일반 104 키 키보드에 비해 일단 바디 자체가 훨씬 작고 휴대도 간편해서 외부 미팅 시에도 들고 다니기 용이하다. 그래서 가죽 파우치도 셀프로 만들어보았다. 

 

아이맥 맥북 키보드 책상배열
공간 활용도가 좋은 키크론 K3

 

또 하나 장점이라면 슬림한 바디 덕분에 공간 활용도가 높다. 책상이 작은편이라 물건을 마니 두면 지저분한 편인데 키보드를 바꾸니 보기도 좋고 손맛도 좋아졌다. 그리고 보기에도 예쁘다. 현재 두 달 이상은 사용하였는데 아직 손목에 무리는 별로 없는 편이고 블루투스 사용 시에도 전혀 끊김이 없고 타건도 훌륭해서 당분간은 키크론 K3로 키보드 정착해 보기로 한다.